[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6일 자회사인 케이피엑스서비스원(주)에 자회사 직원 자녀의 병마 회복을 위한 헌혈증 65장을 전달했다.

이번 헌혈증 기부는 자회사인 케이피엑스서비스원의 직원 자녀가 급성 백혈병으로 투병 중이라는 사실이 전달되고 난 후 모회사인 전력거래소 임직원들이 그동안 헌혈에 참여·보관하고 있던 헌혈증과 지난 6월29일 자체적으로 시행한 헌혈을 통해 모인 헌혈증으로 이뤄졌다. 

기부된 헌혈증은 급성 백혈병으로 장기간 투병이 예상되는 케이피엑스서비스원 직원 자녀의 수혈 자기부담금 공제에 활용돼 장기 투병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력거래소의 관계자는 “전력거래소가 추구하는 모-자회사간 상생협력이 자회사 직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헌혈증 기부를 통해 발현됐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고 앞으로도 모-자회사간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광헌 케이피엑스서비스원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헌혈에 참여, 헌혈증을 기부해 준 전력거래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케이피엑스서비스원도 전력거래소와 같이 우리 사회에 공헌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지난 201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의 ‘사랑의 헌혈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혈액기부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