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냉방기기 관리로 전기절약 동참해요” 
“슬기로운 냉방기기 관리로 전기절약 동참해요”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0.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公, 여름철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 제작·배포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시장 김창섭)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전력수급대책 기간(7월6일~9월18일) 동안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면서 전기절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름철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를 제작·배포한다.

이번에 제작된 가이드에는 크게 일반 가정, 소형점포, 사무실에서 활용 가능한 냉방설비 운전 방법과 중앙 집중식 냉방설비를 운용하는 건물의 냉방설비 유지보수 지침 등이 포함돼 있다.

가이드에는 일반국민이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냉방설비 운전요령로 △적정 실내 냉방온도 26℃ 설정 △실외기 주변 정리‧청소 △실내기 필터세척‧관리 △주기적 환기 △차양을 통한 햇빛 차단 △냉방기 자가 점검 방법 등이 안내된다.

또한 건물관리자 대상의 중앙 집중식 냉방설비의 효율적 운영방법과 대표적인 냉방설비별 유지보수 Check list 등이 담겨 있다.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는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다운 가능하며 공공기관, 지역자치단체 및 에너지다소비사업장 등 민간건물을 대상으로 가이드북을 배포할 계획이다.
  
더불어 가이드 내용을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 배포해 전국민이 슬기롭게 냉방기기를 관리하면서 에너지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전력수급대책기간 동안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온라인 등 비대면 중심의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