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에서 최근 개발해 출시하고 있는 하향연소 바닥설치형 가스보일러가 설비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그동안 기름보일러를 설치해오던 설비업자들이 벽걸이형이 아닌 바닥설치형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바닥설치형 가스보일러는 기존보일러와 반대로 연소된 화염이 위에서 아래로 돌아나가는 하향식 연소구조로 열교환이 2번에 걸쳐 이뤄진다. 따라서 기존 가스보일러에 비해 효율이 약 10∼15% 향상되어 가스비 절감효과가 뛰어나다.

세계특허 기술인 가스누출탐지기(특허 157199호)와 자동안전장치가 설치돼 소량의 가스라도 누출되면 가동이 중지되고 가스를 외부로 배출시켜 사고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바닥설치형이라 지진이나 건물균열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한국 온돌에 맞는 저탕식 열교환기 구조로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항상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바닥설치형 가스보일러는 기름보일러와 모양이 같기 때문에 기존의 기름보일러를 가스보일러로 교체할 때 별도의 설치공사가 필요없이 기름보일러를 떼어낸 자리에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바관과 연도 배출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설치가 간단하고 자재비, 인건비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배기방식은 강제배기식(FE)과 강제급배식(FF)식이고 용량은 1만㎉/h부터 5만㎉/h까지 생산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다양하게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