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공사가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ESCO사업 추진을 위한 친환경 장비를 도입해 올해 4만톤의 온실가스 배출권을 판매해 수익을 거뒀다.
석탄공사가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ESCO사업 추진을 위한 친환경 장비를 도입해 올해 4만톤의 온실가스 배출권을 판매해 수익을 거뒀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가 지속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통해 지난 2일 배출권 여분 4만톤을 판매했다.

배출권 거래 시장에서 석탄공사는 4만톤을 판매해 약 12억5,0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하게 됐다.

석탄공사는 지난해 한국남동발전(주)에 온실가스 배출권 2만톤을 판매한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온실가스 저감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 것이다.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 할당지정업체인 석탄공사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었다.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ESCO사업을 추진해 친환경 장비를 도입해 전력 및 보일러(등유) 저감을 이뤄냈다.

또한 이외에도 통제감시장치 및 시설의 효율적 관리를 추진하고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전담자를 지정·관리하는 등 적극적인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 노력을 추진하기도 했다. 

유정배 석탄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기후 위기를 생각하고 강화되는 정부의 배출권거래제 감축목표에 적극 대응해 광산장비 효율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앞으로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