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가 경품을 추첨하고 있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가 경품을 추첨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 우중본)는 20일 중구 남산동 본사에서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수령 및 모바일 자가검침 고객에 대해 약속한 상반기 경품 추첨을 시행했다.

이날 경품 추첨은 지난 1월부터 6월 말까지 카카오톡 등의 전자청구서를 신청해 수령한 고객과 모바일 자가검침을 실시한 고객 총 39만5,637명을 대상으로 추첨해 유럽여행상품권, 냉장고, 가스건조기 등 10종의 경품에 대해 당첨자 총 650명을 선정했다. 당첨자는 대성에너지 홈페이지와 문자서비스를 통해 안내한다.

대성에너지는 종이청구서 감소를 통해 환경보호 및 자원절약과 고객편의를 높이고 맞벌이 부부 증가와 사생활 보호 등의 이유로 검침원 방문을 꺼리거나 시간 약속이 쉽지 않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서 올 초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을 확대하기 위해 경품 추첨 이벤트를 계획해 홍보해 왔다.

대성에너지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전자청구서를 수령하는 고객은 23만3,000가구로 당초 상반기 계획보다 25%를 초과했고 모바일 자가검침에 참여한 고객도 당초 계획보다 200%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초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일반화 되면서 당초 계획보다 시민들의 호응도가 훨씬 크게 나타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대성에너지는 올 하반기에도 고객들의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 신청을 장려하기 위해 경품 이벤트 행사 2탄을 기획해 진행중이다.

해당 월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300명에게 마스크 선물세트를 제공하며 하반기 이벤트 기간 중 참여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는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에 참여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환경보호와 고객편의 등 많은 장점이 있고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니 고객분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