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도스 오버랩도어.
한국아이도스 오버랩도어.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방열도어 전문기업 한국아이도스(대표 어경원)는 오는 2021년 10월19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1)’에 참가해 전동슬라이딩도어, 오버랩도어, 자동환기도어, 버티컬도어, 에어타이트도어 등을 선보인다.

아이도스의 주력 제품인 전동슬라이딩도어(AUTO SLIDING DOOR)는 작지만 강력한 Power BLDC Motor와 Micro Processor를 탑재한 모터드라이브를 통해 가감속 운전 및 주행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정밀한 Hall sensor로 위치제어가 가능하고 Self Calibration 기능이 적용됐다.

아이도스는 도어가 닫힐 때 협착방지를 위해 방열도어 업계 최초로 2단계 탭스위치(접촉식 비접촉식 Photo sensor)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LED내장형 버튼스위치는 재실 중 소등 시 도어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의 완성도 제고와 고급 디자인을 위해 레일에 콘트롤박스를 내장한 것과 서비스가 용이하도록 레일커버에 가스스프링을 적용한 것은 당분간 동종업계에서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기술이다.

한편 한국아이도스는 ‘탄탄한 기술력, 당당한 디자인, 철저한 A/S’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의 노력으로 현재 방열도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아이도스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한마음이 돼 국내 시장뿐 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우뚝 서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