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규 에쓰씨엔지니어링 EPC사업본부장(우)과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기술사업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승규 에쓰씨엔지니어링 EPC사업본부장(우)과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기술사업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에쓰씨엔지니어링(대표 장정호)은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와 국내·외 가스 관련 프로젝트 등 신규 사업 수주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토대로 각 사의 전문 기술역량 및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가스 관련 프로젝트를 포함한 국내·외 신규 에너지 사업 개발 및 수주활동을 공동 추진·지원하고 사업 수행 시 역무를 협업·분담하게 된다.

양 사는 이미 베트남 최초의 LNG 터미널 건설 프로젝트 입찰에 공동으로 참여 중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의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대해 “수소플랜트 EPC(설계·구매·시공)를 포함한 화공분야에서 50여년간 집적된 사업수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과 효율, 최적의 납기를 실현하는 에쓰씨엔지니어링의 EPC역량, 천연가스 등 고압가스를 비롯한 에너지플랜트 FEED(기본설계), EPCC(설계·구매·시공·시운전) 및 O&M(운영·유지보수) 분야에서 27년간 축적된 가스기술공사의 풍부한 원천기술과 세계적 지명도의 결합이 수주 확대를 견인하는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스기술공사는 현재 탈탄소화 중심의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및 정부의 친환경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수소생산기지 및 수소충전소를 건설·운영하는 등 국내 수소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