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에어테크 스파이럴 덕트 & 부속.
성원에어테크 스파이럴 덕트 & 부속.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성원에어테크(대표 민성식)는 2021년 10월19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1)’에 참가해 후렉시블 덕트, 스파이럴 덕트 & 부속, 크린호스, 덕트 부자재 및 덕트 기구류 등 환기 및 공조 덕트 자재를 선보인다.

스파이럴 덕트는 아연도강판(G/I), 스텐레스강판(STS)로 재질로 기밀성이 높아 누기율이 적고 에너지효율이 높다. 뿐만 아니라 공기의 흐름이 우수해 공기조절 및 환기가 원활하고 강도 및 내구성이 뛰어나고 경제적이다. 접합부분을 4겹으로 해 별도의 보강이 필요 없고 현장여건에 따라 길이를 조절해 제작 및 설치가 용이하다. 이 제품은 냉난방 공조 닥트, 환기 닥트, 아파트 세대 환기시설, 산업용 집진시설, 크린룸 시설, 업소용 급배기 덕트에 사용된다.

성원에어테크가 이번 전시회에서 후렉시블 덕트인 ‘SW크린호스’는 A/L 플렉시블 외피에 PVC로 한겹 더 접합한 제품으로 굽힘 및 연성이 상대적으로 좋으며 온도변화에 따른 처짐 현상이 없고 새들(U밴드)소요가 적어 시공비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아파트 세대환기 분배기타입 급기배기용, 화장실, 주방렌지후드 직배기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난연성이 뛰어나고 꺽임 및 내부 굴곡이 적고 정압손실 및 소음발생이 적다.

‘SW크린호스’는 지난해 11월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최우수 등급인 HB마크(♣5개)를 획득했으며 관공서 및 GS건설, 반도건설 등 국내 유수의 건설 회사 및 1군 설비 회사 공사현장의 자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성원에어테크는 2017년 11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해 금형, 기계, 신제품 등 꾸준히 개발로 친환경건축자재 최우수등급 3건, 특허 5건, 실용신안 5건, 디자인등록 8건, 상표등록 2건 등 23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성원에어테크의 관계자는 “올해는 100억원이 매출 목표지만 크린호스 시장 확대 등 중장기 경영전략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가까운 시일에 매출목표 200억원을 달성해 업계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