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FKO 2021] 에쎈테크, 냉동공조 정밀부품 및 밸브 ‘주목’
[HARFKO 2021] 에쎈테크, 냉동공조 정밀부품 및 밸브 ‘주목’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0.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터치 체결방식 냉매용 피팅 SB1 라인업 확대
에쎈테크 원터치 체결 냉매용 피팅 SB1 제품.
에쎈테크 원터치 체결 냉매용 피팅 SB1 제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황동밸브산업의 선두기업인 에쎈테크(대표 조시영, 조경호)가 2021년 3월16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1)’에 참가해 냉동공조시스템에 사용되는 정밀부품 및 밸브를 선보인다.

에쎈테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액관 및 가스관에 설치 가능한 냉매용 볼밸브, 냉동유의 회수배관에도 설치 가능한 제품으로 냉매의 상태 변화와 냉매 속 수분함량을 표시하는 습도감지용 액면계 등 다양한 밸브를 소개할 예정이다.

에쎈테크는 원터치 체결방식의 냉매용 피팅 SB1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 제품은 시카고 AHR EXPO에 선보여 호평 받은 데 이어 국내 에어컨 이전 설치, 매립배관에 상용화됨으로써 그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SB1은 기존방식과 달리 용접이나 브레이징(압착)이 필요 없고 조임 방식의 공구도 불필요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원터치 삽입방식의 연결구를 채택해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며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또한 UL인증 취득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고온고압 및 기밀시험, 인장시험 등을 통과했다. 사용유체는 HCFC와 HFC냉매, 최대사용압력은 60Bar, 사용온도는 -40~120℃까지 가능하다.

에쎈테크는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해외 13개국 20여개 업체에 수출을 진행 중이며 글로벌 기업 P사와 글로벌 OEM계약 체결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