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머 콕 무료설치사업에 참여한 한 관계자가 주민에게 작동법을 설명하고 있다.
타이머 콕 무료설치사업에 참여한 한 관계자가 주민에게 작동법을 설명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CNCITY에너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그 동안 미뤄왔던 안전 취약계층 가스시설 개선의 일환인 가스안전장치(타이머콕) 보급을 위해 대전시, 동구청,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와 협업해 지난해 200가구에 이어 올해도 300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무료 설치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대전시 동구 판암동 주공 1, 2단지의 독거노인(65세 이상), 사회적 취약계층, 소외계층(장애인) 등이다.

가스장치 타이머콕은 연소기(가스레인지)의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이 도래 또는 온도 70~80℃로 3분간 지속되면 가스밸브가 자동 차단되는 장치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고령층 가구의 가스 안전사고 및 화재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한편 CNCITY에너지는 2016년부터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 대해 매년 타이머콕 무상보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 300세대에 설치하면 총 1,000세대에 타이머콕을 무상 보급하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