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펌프 임직원들이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동참했다.
윌로펌프 임직원들이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동참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윌로펌프는 ‘깨끗한 펌프, 맑은 물’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에서 개최한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하기 위한 걷기대회 형식으로 치러졌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직원의 참가비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해 전액 기부된다.

윌로펌프의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일상 속 ‘걷기’를 통해 맑은 물을 지원할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이었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감염 예방을 위해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기 때문에 물 관련 기업으로써 우리의 걸음이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윌로펌프는 ‘깨끗한 펌프, 맑은 물’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깨끗한 수돗물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노후 펌프 교체 이벤트, 캠페인 홍보 영상 제작, 판매점과 SNS, 유튜브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