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룡 화승소재 대표(우)와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성룡 화승소재 대표(우)와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화승소재(대표 허성룡)가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과 차세대 전력부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소재한 화승소재 사옥에서 현지호 화승그룹 총괄부회장, 허성룡 화승소재 대표를 비롯해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 원장 등 주요 인사 10여명이 참석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상 풍력 설비 부품 국산화 △차세대 절연 케이블 소재 개발 등 차세대 전력부품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국내 전력 기술 발전에 협력할 계획이다.

화승소재는 전기연구원과 함께 해상 풍력 발전 시스템에 들어가는 해저 송전케이블 관련 부품의 국산화 개발에 나선다. 이를 통해 미래 에너지로 주목받는 신재생에너지 부문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 해상 풍력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화승소재와 전기연구원과 협력해 초고압 직류송전에 요구되는 고성능 친환경 절연소재·부품의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이룰 계획이다.

허성룡 화승소재 대표는 “국내 및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 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한국전기연구원과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공동기술개발 협약을 맺게 됐다”라며 ”특히 화승소재는 신재생 에너지를 대표하는 해상 풍력 부문에서의 부품 개발을 통해 그동안 해외 기업 중심이었던 해상 풍력 발전 부품 소재의 국산화를 이루고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