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의 'OPEN BLUE' 청사진.
존슨콘트롤즈의 'OPEN BLUE' 청사진.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존슨콘트롤즈가 135년 쌓아온 빌딩 전문성과 최첨단 기술 결합한 OpenBlue(오픈블루)를 공개했다.

OpenBlue는 존슨콘트롤즈가 지난 135년 동안 쌓아온 빌딩 분야 전문성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제공하는 오픈 디지털 플랫폼이다. 

OpenBlue는 존슨콘트롤즈 빌딩 기술과 각종 센서, 관련 설비들을 클라우드로 연결하고 인공지능, 빅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디지털 트윈 등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다. 

빌딩 모니터링과 제어뿐만 아니라 자동 화재 탐지 및 화재 진압시스템, 보안시스템, 실내공기질 개선시스템 등 빌딩 내 모든 설비와 시스템을 통합해 최고의 솔루션을 구현한다. 

존슨콘트롤즈의 빌딩 기술에 포춘 100대 기술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더한 오픈 디지털 플랫폼 OpenBlue는 공유 공간을 보다 안전하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

존슨콘트롤즈의 OpenBlue는 업계를 선도하는 엔지니어들과 전세계 데이터 과학자가 수년간 연구개발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으로 나아가는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탄생했다. 이 새로운 커넥티드 솔루션은 최첨단 기술을 통해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경험과 뛰어난 안전 및 보안, 강력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한다.

핵심은 연결성이다. OpenBlue는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빌딩을 보다 역동적인 공간으로 만들어간다. 고객은 OpenBlue 플랫폼을 통해 빌딩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빌딩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인텔리전스를 지니며 고유한 정체성을 갖게 된다. OpenBlue 솔루션은 수상경력에 빛나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빌딩안팎의 데이터를 결합해 가동된다. 

조지 올리버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는 “전세계 고객이 미래를 대비해 공간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