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차덕수 가스켐테크놀로지 상무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받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차덕수 가스켐테크놀로지 상무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받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산업용가스 공급업체인 가스켐테크놀로지 차덕수 상무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차덕수 가스켐테크놀로지 상무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15일 개최된 중소기업인대회 시상식에서 중소기업 성장 모델의 표준과 기업 발전을 위한 열정을 고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가스켐테크놀로지는 산업용가스 수급을 위한 제조시설 증설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몇년전부터 수급 부족에 따른 산업용가스 액메이커사의 공급가격이 오르면서 충전 등 산업용충전 및 판매시장에도 여파가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가격 인상분을 산업용가스 충전업계가 고스란히 감수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수요처 확대에도 어려움이 따라 시장 안정화를 위한 가격 안정을 위해 관련업계가 공동으로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액메이커사의 가격인상 견제역할을 한 잉여가스 시장출하량이 감소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수요감소에 정유 및 철강, 석유화학사의 가동률도 줄어 생산량 감소에 따른 가격상승압력이 커지고 있는 분위기여서 어려움이 더 크다.

특히 일부 석유화학사의 화재, 정기보수 등에 따른 생산량 감소 여파도 없지 않아 산업용가스 충전업계는 수입량 확대 및 잉여가스 등의 수요 및 공급이 시장에 적정하게 분산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