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전통시장 장보기 시행
KTL, 전통시장 장보기 시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원 이전 후 매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 이하 KTL)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주 중앙시장과 청과시장을 방문해 추석선물 구매 약정식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KTL은 이번 구매 약정식을 통해 추석선물을 지역 전통시장 등에서 버섯, 멸치세트 및 배 등 지역특산품을 약 8,800만원(누적금액 약 8억5,000여만원)를 구매했으며 구매한 선물 일부를 서울, 경기, 강원 및 경남 등 전국 각지 지역 사회복지 시설 16곳에 전달해 온정을 나누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또한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전국 각지의 KTL 임직원 등에게 추석명절 선물로 소개해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도 적극 알렸다. 

KTL은 지난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매 명절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번이 12번째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정동희 KTL 원장은 “이번 전통시장 물품구매로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소상공인 모두 마음만큼은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 원장은 “앞으로도 KTL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L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외에도 코로나19 극복 임직원 성금모금,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진주 선별진료소 의료진 위문,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랑나눔 릴레이 행사 등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