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2일 한국형 ERP, ‘K-ERP’ 구축을 위한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국내 ERP전문업체인 더존비즈온(사장 김용우)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외산ERP 전문업체가 점유해온 공공기관의 ERP 시장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행정안전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지침의 전자정부 표준개발 프레임 워크를 적용한 한국형 ERP 신규 구축사업으로 공공기관용 표준 SW의 신모델 창출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정비기술 부문은 정비기획단계에서 비용정산까지 전 과정을 정보화함으로써 유사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들의 표준 모델로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관련 업계는 물론 향후 ERP 시스템 고도화 및 신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가스기술공사는 올해 7월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따라 가스기술공사형 ERP(K-ERP) 구축사업을 K-뉴딜사업 과제로 자체 선정하고 총 80억원의 사업투자를 하는 등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신규 IT 인프라 환경을 최신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환경으로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정부의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정책을 적극적으로 준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은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업무혁신을 시스템적으로 지원하는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인 만큼 이를 통해 공사가 한 단계 앞서 나가는 계기가 되고 공공기관 최초로 정부지침을 준수하는 신규 시스템 구축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가스기술공사는 2022년 1월 시스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