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환경 분야 산업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환경 문화 창달’을 목표로  통찰력 있는 공론과 소통의 장을 형성해 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998년 창간 이래 4차 산업혁명,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확대 등 에너지·환경분야의 패러다임 변화는 산·학·연과 언론에 도전적인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청정한 에너지인 수소를 기반으로 한 경제 도약을 위해 2019년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고 2020년 2월 세계 최초 수소법을 제정·공포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비율 확대, 수소 경제 생태계 구축을 계기로 우리의 삶은 환경을 고려한 에너지 생산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인 만큼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 언론인 투데이에너지의 위상은 한층 더 올라가 제2의 전성기를 맞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소안전전담기관에 선정된 공사는 안전한 수소에너지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한 인력 확충, 충전소 위험성평가 제도화,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건립 등에 속도를 내며 청정에너지 수소와 가스분야 안전관리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전통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업계를 지속적으로 지도편달해주시며 투데이에너지의 앞길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창간 2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