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호 (사)한국냉매관리기술협회 회장
김동호 (사)한국냉매관리기술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창간 22주년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에너지분야 전문 신문으로 ‘투데이에너지’ 창간 22주년이 되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투데이에너지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사)한국냉매관리기술협회는 냉매회수 기술인력 교육기관으로 냉동공조인들을 대상으로 신규교육과 보수교육의 법정교육을 담당하며 냉동공조인들의 기술향상을 위한 교육과 관련 기술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냉매회수업자 설명회와 냉매사용기기 소유자 및 관리자 설명회 등을 통해 냉매회수업 등록을 안내하고 냉매관리에 대한 내용을 냉매관리자를 대상으로 알리고 있다.

우리나라도 냉매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체계적인 냉매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냉매 관련 통계데이터를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냉매 관련 다양한 연구들이 활발히 이뤄져 올바른 정책을 개발해야 합니다. 동시에 냉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도록 지속적인 캠페인활동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대한민국 에너지분야의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을 하고 혁신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언론으로서 대한민국 에너지 발전을 위해 나침반이 돼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 창간 22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투데이에너지’가 걸어갈 앞날은 더 밝고 빛나길 바랍니다. 임직원 여러분과 애독자 여러분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