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윳사 최초로 GS칼텍스가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를 출시했다.
국내 정윳사 최초로 GS칼텍스가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를 출시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국내 정유사 최초로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킥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GS칼텍스 Kixx HYBRID는 하이브리드차 시장 급성장에 발맞춘 저점도 윤활유 제품이다.

GS칼텍스가 생산하는 고품질 윤활기유에 고성능 첨가제를 사용해 뛰어난 연비개선 효과 및 엔진부품 보호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국제 표준 엔진오일 인증기관인 미국석유협회(API)의 가장 최신 등급인 SP등급 규격을 충족하고 있다.

GS칼텍스의 관계자는 “최근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 차량 국내 판매 증가율이 전년 대비 40% 이상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출시한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를 시작으로 친환경 차량 수요를 고려한 전용 제품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개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기차(EV)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윤활유 제품도 최근 개발을 완료해 제품 판매를 앞두고 있다.

Kixx HYBRID는 특별 패키징인 철제 용기(Tin-Can, 틴캔)에 담긴 초기 한정판 제품을 먼저 선보이며 이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브리드차 동호회를 통한 무료 체험 이벤트 및 일반고객 대상 경품증정 이벤트(www.KixxOil.com)가 진행된다.

또한 Kixx HYBRID 구매 마일리지를 적립한 교환점을 대상으로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 1969년부터 50년간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해 왔다.

특히 Kixx는 2005년 출범한 뒤 자동차용을 비롯해 산업용까지 180종 윤활유를 포괄하는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로 성장했다.

GS칼텍스 Kixx는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4년 연속 윤활유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GS칼텍스 Kixx 제품들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Kixx 신제품들은 차량 엔진보호 기능이 대폭 강화된 미국석유협회(API) SP등급 등 국제 엔진오일 최신 성능 규격을 충족하고 있어 친환경 엔진오일로의 우수한 성능을 인증받고 있다.

이러한 GS칼텍스 Kixx는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용뿐만 아니라 현재 중국, 인도, 러시아, 베트남 등 63개국에서 품질을 인정받는 글로벌 윤활유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