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온실가스 감축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장·차관과 산하기관장들이 자발적 참여를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급격한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추진하는 모습과는 배치된다는 지적이다.

권명호 의원(울산 동구)이 산업부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말 현재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겠다고 탄소포인트 등에 가입한 산자부 장·차관과 산하기관장은 단 1명도 없었다. 

권 의원이 지난 8월5일 산업부 장·차관과 산하기관장에 대한 탄소포인트제 가입 현황에 대해 자료를 요청한 이후 한국동서발전사장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만이 9월11일 돼서야 가입했다. 

산업부 장·차관의 경우에는 산업부내 담당부서 분류 문제로 자료제출이 지연됐다면서 지난 7일 10월5일에 가입한 가입증명서를 보내왔다. 

권 의원은 이에 대해 “국회 자료제출 관련해서 산업부내 담당부서 분류 문제로 2달이 넘도록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는 것은 매우 궁색한 변명이고 장·차관이 가입하기를 기다렸다가 자료를 늦게 제출한 것이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온실가스 주무부처인 산자부 장·차관과 산하기관장들이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에는 솔선수범하지 않으면서 국민들도 우려하고 있는 급격한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 잘 보이기 위해 맹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국민은 없고 문 대통령과 청와대를 위한 급격한 신재생에너지 정책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기관장 스스로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하고 무엇이 진정 국민들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인지 자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