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서울本, 겨울대비 방한 물품 기부 전달식 ‘성료’
에너지公 서울本, 겨울대비 방한 물품 기부 전달식 ‘성료’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0.12.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역 독거노인 대상 에너지복지 실현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따뜻한 겨울나기 에너지사랑나눔’ 물품 기부식.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따뜻한 겨울나기 에너지사랑나눔’ 물품 기부식.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는 지난달 30일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에너지사랑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서울 지역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방한 물품을 지원하는 온라인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에너지공단 서울본부와 시민참여 에너지절약홍보 사업을 통해 기부금 조성에 협력해온 이베이코리아, 서울에너지공사, 서울산업진흥원, (주)쿠핏, 밀알복지재단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에 기부하는 방한물품은 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추진한 Live together in G9(고효율제품 상생기획전), 에너지·기부라이딩(자전거출퇴근 캠페인) 사업 추진 과정 속에서 조성한 것으로 이는 기존 에너지절약홍보사업 추진과 더불어 에너지복지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까지 확장한 대표적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겨울이불, 넥워머, 마스크 등 방한 키트는 밀알복지재단과 복지관을 통해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진수 서울지역본부장은 “유관기관 협력과 시민 참여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에너지복지를 확산하는 뜻 깊은 기부전달식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시설 및 에너지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실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