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2020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에너지公, 2020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0.12.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건물진단 성과·진단 우수사례 등 정보 교류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3일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2020년 에너지진단 및 건물진단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2020년 에너지진단 성과와 올해 새롭게 시작한 ‘건물에너지진단정보DB구축사업’제도 소개 및 성과를 등이 공유됐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건물에너지진단정보DB구축사업’은 제도 도입 첫 해임에도 불구하고 600여건의 건물진단과 에너지절감 개선방안 등의 컨설팅이 진행돼 그린뉴딜 정책의 확산과 기존 건물의 에너지효율 향상 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너지진단 결과 도출된 개선안을 실제로 적용해 우수한 에너지절감 성과를 거둔 (주)광신판지의 골게이터 공정 응축수 회수용 에코스팀펌프의 설비로 스팀절감에 대한 사례와 에어드라이어, 히트펌프, 전력수요반응제도 등의 에너지진단 관련 기술도 공유됐다.

2020년 에너지진단 및 건물진단 컨퍼런스의 다시보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시청 가능하며 퍼런스에서 진행된 자료는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의 관계자는 “에너지진단 및 건물진단의 성과는 한국에너지공단 뿐만이 아니라 에너지진단기관 모두의 노력으로 인해 이루어진 것”이라며 “산업현장에서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이 안전수칙과 방역수칙을 준수해 내년에도 소기의 성과를 함께 달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