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전대수 (주)이엔아이씨티 대표, 대상 김현준 (주)플로워크연구소 대표, 고광휴 국가물산업클러스터단장, 장려상 곽헌길  ㈜케이퓨전테크놀로지 대표, 안화수 국가물산업클러스터물산업진흥처장(좌부터)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우수상 전대수 (주)이엔아이씨티 대표, 대상 김현준 (주)플로워크연구소 대표, 고광휴 국가물산업클러스터단장, 장려상 곽헌길 ㈜케이퓨전테크놀로지 대표, 안화수 국가물산업클러스터물산업진흥처장(좌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지난 30일 물산업분야 창업활성화 및 사업화를 위해 진행된 ‘2020 물산업 우수기술 창업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창업공모전은 물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공모를 실시해 총 41개팀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1차 서류 및 2차 발표)등을 거쳐 최종 5개팀을 선정했다.

이번 창업공모전 대상에는 2차원 배관 유동해석을 위한 배관 운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플로워크연구소(대표 김현준)가 수상했다.

이번 창업공모전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프로젝트랩 지원사업을 연계 추진해 우수 창업기업의 조기 성공 사업화의 실효성을 제고했다.

우선 창업공모전 1차에 선정된 팀 중 10개팀에 대해 ‘프로젝트랩’ 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기술·경영 전문가 컨설팅과 가점혜택을 제공했으며 그 중 4개팀이 프로젝트랩 공모전에 지원해 최종 3개팀이 선정됐고 특히 창업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한 쿠기(대표 김효섭)는 프로젝트랩공모전에 동시에 선정됐다.

프로젝트랩 지원사업 공모는 총 14개팀이 지원해 ㈜비아이바이오포토닉스를 포함 총 5개팀을 선정 지난 28일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향후 1년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올해 처음 운영된 창업공모전과 프로젝트랩 지원사업에 참여해주신 기업들에게 감사드리며 공단은 앞으로 물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