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훈 한국EMS협회 사무총장
▲박병훈 한국EMS협회 사무총장

[투데이에너지] 2021년 근면과 성실의 상징 흰 소띠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에너지산업 종사자와 투데이에너지 애독자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부는 에너지관리산업 시장을 확대하고 에너지효율화 추진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를 지향하는 정책지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을 통해 에너지절감 및 에너지효율화 기술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R&D 지원과 설비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EMS협회는 정부정책에 부합하기 위해 BEMS운영관리를 위한 자격검정으로 BEMS민간자격 운영을 통한 BEMS전문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회원사 및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진출을 위한 기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건물(빌딩) 중심의 에너지관리사업분야를 산업(공장) 및 주거(주택)분야 등으로 확대해 더욱 광범위한 에너지관리분야의 산업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협회명칭을 한국EMS협회로 변경했습니다.

우리 에너지효율화 산업이 효율적인 에너지관리와 에너지절감기술을 바탕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산업계와 정부 간 가교역할을 더욱더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투데이에너지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21년 신축년에는 에너지관리산업 활성화라는 목표를 함께 이뤄 나아가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