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

[투데이에너지] 2021년 신축년을 맞아 투데이에너지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국 유일의 신재생에너지 전문연구기관으로써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 및 2050년 탄소중립 선포 등 정책과 연계해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축적된 R&D역량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국민이 체감하는 실용연구를 강화해 나가고 특히 해상풍력발전 및 영농형 태양광 확산, 마이크로그리드 해외실증사업, 에너지융복합단지 조성 등 산·학·연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해상풍력, 수소에너지와 연계해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하고자 합니다.

지역산업 활성화 및 기업유치에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되는 전남 해상풍력 9.3GW 개발에 발맞춰 인프라 구축 및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미래 성장동력인 수소에너지와 연계해 그린수소 기반의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앞으로 연구개발 혁신과 더불어 에너지신산업 신규모델을 지속 발굴해 지역 발전을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지난 22주년간 그래왔듯이 2021년에도 발 빠르고 정확한 에너지 정보 전달을 선도하시리라 믿습니다.

우리 녹색에너지연구원도 투데이에너지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