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인공지능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가정용 휘센 에어컨(좌부터) 등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냉난방 공조 관련 전 제품에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LG전자 휘센 인공지능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가정용 휘센 에어컨(좌부터) 등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냉난방 공조 관련 전 제품에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는 휘센 가정용·상업용 에어컨 등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냉난방 공조 관련 전 제품에 대해 국내 에어컨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한국표준협회는 2006년부터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적인 노력과 성과를 보인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에 로하스 인증을 부여한다. 

LG전자는 △고효율 제품 개발 △제품의 환경 유해성 개선 △생산과정의 폐기물 및 제품 사용 후 폐제품 관리 △온실가스 감축 등을 통해 제품 관련 모든 과정에 걸쳐 탄소 중립을 추구하고 자원순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국제 환경 규정에 따라 자체적으로 유해물질의 사용을 줄이거나 중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협력사에 대해서도 자체 인증제도를 통해 각종 부품, 원자재, 포장재, 배터리 등에 포함될 수 있는 유해물질을 국제표준치 이하로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LG전자는 가정용 에어컨, 상업용 에어컨, 매립형 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정용 에어컨인 LG 휘센 에어컨은 △일주일에 한번씩 에어컨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클린봇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성능 △에어컨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자동건조 △바람을 내보내는 팬까지 99.9% 살균하는 UV LED 팬 살균으로 주요 부품을 알아서 관리해줘 편리하다.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은 △업계 최고수준 인버터 제어 기술 △소음은 줄이고 효율은 높여주는 R1 컴프레서 △냉난방 효율을 높여주는 열교환기 등 최신 에너지기술을 집약한 제품이다. 바람의 방향을 더욱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듀얼베인(Dual Vane) 등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은 앞선 기술들도 적용됐다. 가정용 에어컨과 동일하게 CAC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기능도 장점이다.

매립형 환기시스템은 △내장형 CO₂ 센서 △공기청정 연동운전 △가습 및 제습 기능 등으로 창문을 열기 어려운 사무실 같은 공간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에너지를 절감해 준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고효율, 고성능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휘센 에어컨이 이번 로하스 인증으로 고객들에게 또 한번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