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SK매직의 스스로 직수 정수기(좌)와 올클린 공기청정기가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SK매직의 스스로 직수 정수기(좌)와 올클린 공기청정기가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네트웍스는 28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SK매직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타이어픽’이 타이어전문점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K매직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클린 공기청정기’로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각각 월 1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360도 전방향 흡입과 동시에 바닥을 통해 오염된 공기까지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하게 관리한다 특히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지만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세척이 가능하도록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전문점 부문을 수상한 타이어픽은 국내 최초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및 배터리 규격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을 통한 타이어·배터리 주문 편의성을 높였다.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중심 사이트 구성으로 온라인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주문 이후 추가 비용 부담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 단일 가격 배터리 교체 서비스, 지연 출동 시 배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거래 투명성을 높여 온라인 타이어·배터리 쇼핑몰에 대한 고객 신뢰를 증진시켰다.

SK네트웍스는 SK매직, SK렌터카 등과 함께 각 사업부서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더하는 동시에 감성과 트렌드를 접목한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K네크웍스의 관계자는 “SK매직 등의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