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의원은 4일 열린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한국에너지공대법(한전공대법)을 2월 국회에서 통과시켜야 한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이용빈 의원은 “현재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한전공대) 특별법’ 제정이 시급하다”라며 “지난해 11월 해당 상임위 법안소위원회에 회부됐지만 지금까지 안건으로 상정조차 안 된 채 표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현재 우리의 전력 신기술은 선진국에 비해 4~5년 정도 뒤져 있는 만큼 에너지공과대학 설립은 에너지 과학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가적 프로젝트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라며 “에너지공과대학을 설립하는 것에 대해 지역사업으로만 생각해서는 안되며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도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위해서는 2월 국회에서 특별법을 통과시켜야 한다”라며 “이번 회기에 통과가 어렵다면 해당 상임위에서라도 통과시켜서 3월 국회에서는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시간이 갈수록 개교에 차질이 발생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라며 “국민의힘은 이런저런 이유로 논의를 미룰 때가 아니라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해 특별법 논의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과 대승적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