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본부 관계자들이 현장 안전경영 점검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본부 관계자들이 현장 안전경영 점검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본부는 18일 정광성 기술안전본부장이 방문해 발전소 중대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안전경영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안전경영활동은 안전 최우선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를 현장에 직접 전파하고 친환경 발전소로 전환 후 변화된 현장에 대한 잠재된 유해위험요소 여부를 확인하는 동시에 안전대책은 적절히 시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시행됐다.

특히 차량계 건설기계 하역현장 및 이송 중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시설물 설치현황, 작업지휘자 및 신호수 배치, 안전작업구역 설정 및 중장비 작업계획 이행 등을 면밀하게 확인했다.

정광성 기술안전본부장은 현장을 돌아보며 운송차량 및 근로자간 이동동선 구획정리, 목재펠릿 이송설비 지하구간 및 분진발생구역의 작업환경측정 철저 등 근로자 중심의 작업환경관리와 밀폐공간 안전관리 프로그램의 철저한 이행 등 “한 건의 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제거함으로써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체계를 지속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동에코발전본부는 ‘중대재해 제로’ 목표 달성을 위해 발주자로서 책임감 있는 현장안전관리활동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