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윤요섭)이 공기청정과 공기살균을 하나로 가능한 살균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을 출시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Virus Fit’은 지난해 출시해 인기를 모은 워셔블(Washable)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강력한 공기청정과 함께 공기 중 떠다니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또한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시기가 지나 필터 수명이 완전히 소진되더라도 부유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약 80%까지 살균·청정한다.

공기살균 성능은 ‘한국오존자외선협회’로부터 살균 인증 마크인 ‘PA(Pure Air)’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 등록 제품으로 누구나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 성능도 뛰어나다. 원통형 구조로 설계해 360도 전 방향 흡입과 함께 바닥 하부 공기까지 동시 청정하는 ‘3D 서라운드 흡입’ 방식을 적용해 오염된 공기는 사각지대 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맑고 깨끗한 바람은 보다 강력하게 내뿜는다.

필터 또한 강력하다. 사각지대 없이 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하도록 원형 ‘8단계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적용해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한다. 아토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과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냄새 등 각종 유해가스와 생활냄새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프리필터와 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성능까지 갖췄다. 이러한 성능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청정성능 및 먼지 센서 인증인 ’CAS(Clean Air+ Sensor)’를 획득하는 한편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이자 제품 추천 마크인 ‘KAA’를 획득했다.

이밖에 공기 상태를 자체 수집·분석해 항상 최상의 공기질을 제공하는 ‘AI 자율 청정 시스템’과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동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슈퍼 서라운딩’ 기능까지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디자인 또한 재생 소재인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환경오염을 줄였다. 

SK매직의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살균 기능이 적용된 청정·위생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단순 공기청정을 넘어 고객이 머무는 공간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살균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