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2021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을 8일부터 모집한다.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은 녹색산업분야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창업과 신생기업의 초기 성장을 돕는 환경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된다.

창업을 준비 중인 개인은 예비창업자 부문에, 창업한 지 3년 이내의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는 초기창업기업 부문에 지원할 수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그린뉴딜 활성화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올해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고 지원금도 증액했다.

총 150명(예비창업자 75명, 초기창업기업 75개 사)을 선정하고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5,000만원, 초기창업기업에게는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시제품 제작 등에 필요한 자금과 함께 창업부터 사업화 초기 과정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수준별 창업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창업 아이템의 시장검증, 투자유치 컨설팅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사업신청서를 토대로 자격검토, 서류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4월 중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신청서 작성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전세계적 녹색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녹색산업분야, 특히 탄소중립과 관련된 창업이 활발해지고 청년 일자리가 늘어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