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물의 소중함을 국민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이를 널리 확산코자 오는 29일까지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에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소중한 물의 가치’를 모티브로 제작한 총 8종 이상의 모션형 이모티콘(gif 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ilovekwater@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든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수상작 선정은 전체 작품 중 1차 전문가 심사에서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5월 2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에 따라 대상 등 총 10개의 수상작에는 총 1,1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 1팀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2팀에는 한국수자원공사장상과 각각 상금 300만원과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장려상 6팀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과 2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의 대상 수상작은 향후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ilovekwater)  또는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 운영사무국(02-6959-179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