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우)이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에게 스마트가든을 설명하고 있다.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우)이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에게 스마트가든을 설명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7일 국립세종수목원을 방문해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2026년 완공 예정인 국립새만금수목원 사업에 관해 논의했다.

이날 양 청장은 국내 최대 식물전시 유리온실과 한국전통정원, 습지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청류지원 등을 둘러보며 “온대 자생식물의 보전과 증식을 선도하고 도시 속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힐링(치유) 명소답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용하 이사장에게 세종수목원 조성 경험과 노하우(비법)를 토대로 새만금수목원이 새만금만의 차별화된 특성을 잘 담아낸 명품 수목원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용하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새만금수목원이 국민의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가 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새만금수목원은 새만금 농생명용지(제6공구)에 1,530억원을 투입해 151ha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현재 산림청에서 설계를 진행 중이며 2027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