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봉후 대륙기술(주) 회장
[인터뷰] 이봉후 대륙기술(주) 회장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5.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의 가스혼합기, 산업혁신 이끌 것”
높은 정밀도 통해 품질 향상·원가 절감 가능
설계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맞춤 서비스 실현
이봉후 대륙기술(주) 회장.
이봉후 대륙기술(주) 회장.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대륙기술(주)(회장 이봉후)은 지난 2005년에 설립해 독일, 이탈리아, 영국 등 선진국들이 제조한 산업용 밸브를 수입, 공급하는 업체다.

특히 최근 대륙기술은 선진기술을 보유한 독일의 LT 가스테크닉과 총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가스 혼합기, 장비 등을 국내에 보급할 계획이다.

지난 1971년에 설립된 LT 가스테크닉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진보적인 기술력 보유하게 됐으며 장기간 사업을 영위하며 체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이에 이봉후 대륙기술 회장에게 LT 가스테크닉이 개발한 가스 혼합기의 장점과 특징들을 알아보기로 했다./편집자 주

■ 독일 LT 가스테크닉에 대해 설명한다면.
독일 LT 가스테크닉은 1971년 1월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설립돼 거의 모든 산업 분야 및 연구용 개발에 LT의 맞춤형 가스 혼합 및 공급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산업 발전에 맞춰 끊임없는 기술 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며 위험한 가스 취급 관련해 안전에 대한 보다 더 큰 책임 의식을 가지고 있는 건강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55개국에 가스 혼합기, 가스 분석기, 돔 레귤레이터 등 많은 가스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LT 제품들을 보아 오면서 정교한 정밀도, 안전성에 대해 점점 강한 믿음을 가지게 됐고 전 세계 고객들이 LT의 기술과 안전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고의 정밀성과 안전성을 추구하는 가스 혼합, 제어, 취급 관련 전문 브랜드인 독일 LT 가스테크닉사와 제휴하게 됐다.

■ 대륙기술에 대해 설명한다면.
대륙기술은 2005년에 설립해 현재 16년간 LED 조명 제조 및 일반 산업용 밸브를 수입 및 공급하고 있으며 독일, 이탈리아, 영국 등 해외 유명 제조업체의 다양한 기기를 수입해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안전, 품질 향상, 원가절감의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독일 LT 가스테크닉사와 한국 총 대리점 계약서를 체결하고 국내에 좋은 품질의 가스 혼합 및 장비를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저는 1979년에 대륙양행을 설립한 이후 현재 42년간 유럽, 독일, 영국, 이태리, 미국에서 산업 기계 및 부품을 수입해 한국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42년간의 경영노하우와 백절불굴의 기업가 정신,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40개 특허를 보유한 진정한 벤처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이번 출시 제품인 가스혼합기의 특징은.
가스 혼합기는 두 종류 이상의 가스를 필요한 비율대로 혼합해 주는 장비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각각의 가스들은 개별 목적성을 가진 가스다. 

예를 들어 용접 시 수소와 아르곤을 혼합해 주는데 이때 수소의 역할은 산소화 결합해 산화 방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정밀한 혼합이 이뤄질 때 용접 불량을 줄여 줄 수가 있다.

가스혼합기는 매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산업, 기계 및 플랜트 엔지니어링, 화학, 제약 산업, 에너지, 공업용 가스 산업, 철, 비철, 유리 등 각종 산업 전반에 걸친 공정에 사용되고 있다.

■ LT 가스혼합기가 차별화되는 점은.
품질 향상, 원가절감, 안전이다. 산업 전반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각 가스들의 정밀한 혼합 기술로 품질 향상과 원가절감이 이뤄질 수 있다. 

또한 최근 국내에서도 가스 관련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데 가스 사고는 한번 발생하면 대형 사고로 연결되기 때문에 사전에 최고의 안전시스템으로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상의 솔루션이다.

사고 발생 후에는 그 어떤 사과의 말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사전에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완벽한 안전장치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가스 혼합기의 장점은 비스포크 시스템(맞춤형 설치)도 있다.

지금 현재의 사용 장비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맞춤형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비스포크 시스템이야말로 LT의 축적된 기술의 핵심이자 오래된 경험의 산물이다. 

LT는 항상 연구하고 작은 부품 한 개라도 매우 엄격히 선택하며 디자인하고 설계를 하고 있다.

시공까지 엄격한 원칙을 항상 준수해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비하며 고객의 만족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LT 가스 혼합기가 타 회사에 비해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그 외 다른 장점으로는 IOT(Internet of Things)가 적용됐다는 점이다. 기존 사용 장비들은 가스 혼합 오류가 발생이 되면 품질 불량으로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인터넷 연결로 실시간 가스 혼합 비율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문서화 해 출력이 가능하므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가스 혼합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중앙 컨트롤 시스템과 연동해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할 수도 있다.

■ 가스 혼합 시스템의 정밀도는.
품질 향상 및 원가 절감에 있어 가스 혼합기의 정밀도는 절대적인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수소 비율이 5% 이하가 됐을 때 작업 공정상 불량이 발생하며 ±2% 가스혼합시스템을 활용한다고 가정한다면 7~7.5%을 설정해야지만 불량이 발생하지 않고 안전한 범위가 설정될 것이다.

만약 기준을 7.5%로 설정하고 오차범위인 ±2% 반영해 계산하면 5.5%~9.5%가 되는데 5.5%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해야지만 불량이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작업이 가능할 것이다. 이때 평균 수소 사용량은 7.5%가 된다.

반면 이번에 우리가 출시한 LT의 정밀도 ±0.2%의 가스 혼합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안전기준은  5.2%~5.3%가 되며 5.1에서 5.5% 범위 안에서 동작을 하게 된다. 이때 수소 평균 사용량은 5.25% 정도로 더욱 낮아진다.

기존 시스템 대비 LT 가스 혼합 시스템의 수소 사용 감소량은 2.25%가 된다.

이처럼 가스 혼합기의 정밀도에 의해 품질 향상을 이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원가도 약 30%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그 외 하실 말씀은.
42여 년간 수입사업을 해오면서 독일과 한국의 산업 발전의 모습은 매우 닮은 점이 많다고 느끼고 있다. 

독일의 우수한 기술을 발굴해 한국 산업에 기여하고 또는 한국의 우수 기술을 독일에 소개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발전 방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LT 가스테크닉이라는 회사는 축적된 기술과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있기 때문에 이번의 사업 시작을 개인적으로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을 하고 있으며 최고의 정밀도, 안전성, 첨단기술의 조합으로 귀사의 품질 향상, 원가절감을 대륙기술이 책임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