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中企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한전, 中企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5.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기술마켓 활성화 방안 및 자재·품질관련 제도 설명
중소기업 동반성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 동반성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전력기자재 중소기업 조합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전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통합 물류센터 구축계획, 기자재 품질보증 제도 개선방안 및 중소기업 에너지기술마켓 활성화 계획을 설명했으며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ESG경영에 발맞추기 위한 친환경분야 중소기업 R&D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난 간담회에서 논의됐던 안건에 대한 후속 조치 진행 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한전 실무자가 중소기업조합의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내용을 중소기업 대표자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이경숙 한전 상생발전본부장은 “전력산업의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하며 최근 ESG경영 가속화 등으로 국내외 시장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만큼 탄소중립, 그린에너지분야 등에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참여 확대를 당부드린다”라며 “이를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한전은 온·오프라인 수출지원사업 추진,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활용성 제고를 위한 현장 설명회 개최 등 기업의 자생력 강화와 동반성장 생태계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