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미니’.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미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창문형 에어컨 전문기업 파세코가 업계 최초로 창문 높이의 제약으로부터 더 자유로워진 ‘창문형 에어컨 미니(mini)’를 전격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창문형 에어컨 미니’는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킨 2021년형 창문형 에어컨3의 성능과 강점은 그대로 기대할 수 있으면서 설치할 수 있는 창문 유형을 확장한 제품이다.

창문형 에어컨 미니는 창문형 에어컨3의 성능과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창문 높이의 제약을 더 줄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 창문형 에어컨 높이를 85cm에서 68.5cm로 20% 가량 더 줄여 선보였다. 제품과 함께 배송되는 기본거치대로 높이 1m32cm창문까지 설치 가능했으며 높이 연장 추가 거치대를 활용 시 최대 2m30cm의 베란다 등의 큰 창까지 설치할 수 있다. 창문형 에어컨3와 마찬가지로 나무 및 인테리어 창틀 등 대부분의 창틀에 설치가 가능하다. 20% 작아진 사이즈와 함께 무게도 13% 가량 줄어들어 여성들도 부담이 적다.

기존 창문형 에어컨3 제품과 동일한 부품을 사용해 성능은 강력하다. 소비 전력은 창문형 에어컨 3보다 20% 더 낮은 상태에서 냉방 면적 14.6m2까지 사용할 수 있다. 소음 역시 적다. 또한 파세코의 자체 개발 특허 기술인 ‘파워 자가증발’ 기술력이 적용돼 물통을 비우는 불편함 없이 하루 25.9리터까지 연속 제습이 가능하다.

파세코의 관계자는 “기존 창문형 에어컨의 설치가 어려웠던 초소형 창문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파격적으로 줄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창문형 에어컨 전문기업으로써 다양한 높이와 유형의 창문에 설치해 모든 소비자가 시원할 수 있는 권리와 공간의 자유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