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청렴문화 확산 윤리주간 운영
남부발전, 청렴문화 확산 윤리주간 운영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6.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첫 주 청렴활동 전개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이 부산 본사 집무실에서 실시간 청렴 퀴즈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이 부산 본사 집무실에서 실시간 청렴 퀴즈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직원들의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 기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6월 첫 번째 주를 ‘KOSPO 윤리주간’으로 지정,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KOSPO 윤리주간은 상호 존중과 갑질 근절에 대한 적극적 홍보를 통해 청렴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윤리주간 동안 △모바일 청렴 퀴즈대회 △적극행정·청렴 칭찬 릴레이 △줌(Zoom)으로 찾아가는 청렴 특강 △대국민 청탁금지법 퀴즈 △청렴 나눔 데이 등 청렴 실천과 청렴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Quiz N을 활용한 실시간 청렴 퀴즈대회에는 이승우 사장, 손성학 상임감사위원 등 경영진이 직접 직원들과 퀴즈를 풀며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행동강령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더불어 존중과 배려의 분위기 조성과 적극행정 및 청렴을 실천한 직원을 칭찬하는 칭찬 릴레이와 함께 대국민 SNS 청렴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렴퀴즈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남부발전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커피 쿠폰 등 소정의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남부발전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렴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비대면 윤리주간 행사를 기회로 청렴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윤리주간 이후에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청렴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