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공개한 방탄소년단 출연 수소에너지 다큐멘터리 예고편.
현대차가 공개한 방탄소년단 출연 수소에너지 다큐멘터리 예고편.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현대자동차가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수소에너지를 알린다.

현대차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수소에너지를 주제로한 다큐멘터리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인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다큐멘터리 예고편은 For tomorrow We won’t wait의 주제로 환경을 구하는 영웅은 바로 우리라는 것을 강조하며 변화를 기다리지 말고 지구를 지키려는 실천과 노력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전달했다.

한편 공개 예정인 본편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과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Z세대인 MZ세대와의 대화를 통해 수소에너지의 친환경성, 안전성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는 미래에너지 수소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현대차에서 특별 제작한 것으로 환경을 구하는 영웅은 바로 우리라는 것을 강조하며 미래를 바꿀 새로운 친환경에너지 수소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수소사회가 펼쳐지면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매년 60억톤씩 줄어들 것이며 변화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더 중요하다는 메시지로 선한에너지 수소에너지와 함께 지구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하며 현대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현대차의 수소에너지 다큐멘터리 예고편 영상은 3일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및 현대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본편은 5일 유튜브 프리미어로 최초 공개 후 국내외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본편 영상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환경의 날에 공개될 예정으로 그 의미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행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통해 선한에너지이자 미래 에너지원으로 떠오르는 수소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MZ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수소 캠페인 역시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는 수소 모빌리티분야 글로벌 선두주자로 수소차 넥쏘뿐만 아니라 엑시언트 수소트럭을 시작으로 상용차부문에 연료전지시스템 적용을 확대하며 수소사회 실현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현대차의 관계자는 “현대차는 클린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을 전달하며 성장하고 있으며 넥쏘뿐만이 아닌 수소에너지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현대차의 노력들을 MZ세대와 진정성 있게 소통해 모두가 동참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수소기술의 글로벌 리더십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수소 캠페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웹사이트(http://www.hyundai.com/worldwide/en/brand/hyundai-bts-wewontwait) 및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instagram.com/hyundai.lifestyle)에서 확일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