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수소연료전지발전 프로젝트 본격 착수
브이티지엠피, 수소연료전지발전 프로젝트 본격 착수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6.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하이테크밸리 부지 매입계약 체결
수소연료전지발전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구미지역 하이테크밸리 부지
수소연료전지발전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구미지역 하이테크밸리 부지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브이티지엠피는 수소연료전지발전사업을 위해 한국 산업단지 관리공단에서 분양하는 구미지역 하이테크밸리 부지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구미 국가산단 하이테크밸리 내 4구역 72-2에 위치한 해당 부지는 약 1만6,529m²로 총 90MW 발전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규모다. 

브이티지엠피는 올해 중 산업통상자원부 및 기획재정부 승인을 획득하고 4분기 말 1기 사업 목표인 19.8MW 연료전지발전사업 착공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1기 사업 목표인 19MW의 투자 금액은 1,500억원으로 사업실행 1단계인 토지매입을 완료했으며 한국서부발전, 미래에셋에너지인프라자산운용, SK건설 등이 이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발전 설비는 미국 연료전지기업인 블룸에너지의 SOFC타입으로 1세대 PAFC 계열과 2세대 MCFC 계열에 비해 발전 효율이 최대 20% 이상 높은 것으로 평가되며 가동 효율은 99% 수준이다.

브이티지엠피의 관계자는 “부지 매입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수소연료전지발전사업을 위한 MOU를 예정하고 있어 사업이 본격적으로 탄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수소연료전지발전사업이 당사를 이끄는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단계별 계획과 절차 등을 순조롭게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