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민 대표단이 국회 앞에서 양이원영 국회의원의 공개사과와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삼척시민 대표단이 국회 앞에서 양이원영 국회의원의 공개사과와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삼척시 사회단체 대표단이 삼척화력발전소 공사 재개를 촉구하고 나섰다.

삼척시 사회단체 대표단은 9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양이원영 의원의 발언에 대한 해명과 삼척화력발전소 공사 재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법안으로 지역주민들의 모든 피해를 보상할 수 있다는 불확실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전달하며 지역주민들을 보상만을 바라는 세력으로 폄하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진석 위원장(상맹방1리 현안대책위원회)은 “양이원영 의원 일행은 이날 지역주민들의 저지에도 불구하고 두 번이나 맹방해변에 진입하려 했다”라며 “분명 공사재개를 방해하기 위한 다른 의도가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에너지전환지원법이라는 자신의 법안 통과를 위해 삼척시민을 이용하지 말 것과 삼척화력발전소는 삼척경제를 다시 살릴 마지막 희망”이라며 조속한 항만공사 재개를 촉구했다.

한편 이날 삼척시 사회단체 대표단은 “삼척방문 당시 양이원영 의원은 공사 중단의 부당함과 억울함을 읍소하는 주민들을 향해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철규 의원만 동의하면 보상받을 수 있다’, ‘우리나라는 부자나라다. 돈이 많다’ 등의 발언을 이어갔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