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취약계층 생활 공간 개선
SK에코플랜트, 취약계층 생활 공간 개선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6.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공간 활동개선 활동 진행
양재웅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OXG장(좌 세번째)이 환경개선이 완료된 건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재웅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OXG장(좌 세번째)이 환경개선이 완료된 건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SK에코플랜트(대표 안재현)가 사회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노후된 생활 공간을 개선하는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인천 만석동에 위치한 아동·청소년 돌봄교실인 기찻길옆 작은학교 건물을 대상으로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은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부문 구성원이 사회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노후된 생활 공간을 개선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기존 세대 주거시설 위주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공공시설까지 대상을 넓히며 진행된 첫 개선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찻길옆 작은학교는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돌봄과 교육을 제공하는 공부방으로 노인들을 위한 공동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다목적 복지시설이다. 1987년 준공된 지상 3층의 소형 건물로 노후화가 심해 최근 우천 시 빗물이 새는 등 빠른 보수공사가 필요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역 복지기관을 통해 이런 사연을 전해 듣고 기찻길옆 작은학교를 대상지로 선정하고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양재웅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OXG장과 SK에코플랜트 구성원, 지역 복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양재웅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OXG장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구성원과 다양한 지역의 환경개선 활동을 이어나가며 ESG 경영의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