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건강하고 따뜻한 에너지로 고객에게 편안한 일상을 제공하는 JB 주식회사의 후원을 받고 있는 중부재단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제18회 비전장학금 장학생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전장학금은 중부재단이 매년 실시하는 사회복지사 대학원 학비지원사업이다. 전문성 확충 및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실무자들의 동기부여와 이를 통한 사회복지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생으로 업무와 함께 학업을 병행하는 이들 중 타 기관‧단체의 후원 또는 장학금 수혜를 받지 않는 자(교내 장학금은 중복 수혜 가능)다.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실제 납입할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졸업 때까지 10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누적 장학생 장학금 지원은 약 2,000만원, 신규 장학생 선발은 1,000만원으로 총 3,000만원 예산규모이다.

중부재단은 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 ‘중부비전스쿨’,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이:룸’ 사회복지사 긍정심리기반 SAP 'Spring'등 사회복지사 지원에 특화된 사업을 지속해왔다. 2005년부터 실시한 비전장학금을 통해서는 지금까지 129명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총 5억4,700여만원이 지원됐다.

‘비전장학금’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그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적극 지원해 궁극적으로는 사회복지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일과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다잡고 싶은 사회복지사들은 접수기간 동안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18회 비전장학금 장학생 최종 선정은 오는 7월 중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