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FKO 2021] 한국방진방음, 광범위 소음진동제어 기술 확보
[HARFKO 2021] 한국방진방음, 광범위 소음진동제어 기술 확보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6.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진방음 및 소방내진 제품 출품
한국방진방음 밀폐형 스프링 마운트 KDS.
한국방진방음 밀폐형 스프링 마운트 KDS.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방진방음(주)(대표 임칠호)은 오는 10월19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1)’에 참가해 방진방음 및 소방내진 제품으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방진제품은 기계장비 가동 시 발생하는 진동을 감쇠 및 절연시키는 제품 또는 외부에서 발생한 진동이 대상 장비 및 구조체로 전달됨을 감소시킨다. 품목으로는 스프링 마운트, 스프링 방진기, 스프링 행거, 방진 패드, 고효율 스프링 고무마운트 등이 있다. 

방음제품은 소음 발생원에서 소음 피해 예상지점으로 전달되는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소음원 대상, 전달 경로 및 피해 예상 지점에 소음저감시스템에 사용된다. 품목으로는 공조용 소음기, 소음챔버, 소음엘보, 소음루버, 욕실용 소음기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한국방진방음의 소방내진제품은 2017년 4월 전품목에 대해 최초로 KFI 인정을 받았으며 지진이 발생할 경우 소방배관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NFPA, UL 포함 국내 내진설계에 맞게 설계된 제품으로 KFI인정 및 UL인증을 받았으며 FM인증을 획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품목으로는 흔들림 방지 버팀대, 흔들림 방지용 케이블/클램프, 소방펌프 내진용 스토퍼 등이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다. 

한국방진방음은 시스템찬넬을 새로운 품목으로 편입시켜 비구조내진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각 제품간 여러 형태의 조합으로 효율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한편 한국방진방음은 일반 건축물 신축현장 뿐만 아니라 산업용 플랜트 설비, 발전소, 도로 방음벽, 방음터널, 철도진동 제어, 소방내진(FIREFIGHTING SEISMIC) 및 면진설비에 대한 검토용역 및 실시설계, 제품개발, 시공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소음진동제어 설비 기술에 대한 적용범위를 넓혀나가고 있으며 전문기술인력을 더욱 양성해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혀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