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발전본부 관계자들이 비대면 의류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발전본부 관계자들이 비대면 의류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본부장 강수진)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일상 속 실천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본부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의류 나눔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 ‘옷으로도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생활 속 기부 의미를 되새겨 보고 의류의 소각·폐기로 인한 환경문제 재인식, 지구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 다짐으로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시작됐다.

모아진 헌 옷 등 기부물품 2,500여점(106박스)은 비영리 단체 옷캔(OTCAN)을 통해 제3세계 아동들을 위한 위생용품 구입, 해외 난민 및 국내 소외계층, 복지 사각지대 등 나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울산발전본부의 관계자는 “무심코 폐기 되던 의류의 자원 재순환과 환경 문제를 사회공헌으로 적극적으로 실천해 준 본부 임·직원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본부는 건강한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가치 창출 활동과 ESG 경영 확대를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