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5월26일부터 6월18일까지 24일간의 나주 SRF 열병합발전소 종합평가와 시설점검 방안 등 향후 운영 계획을 21일 발표했다.

먼저 한난은 나주SRF 발전소가 전세계 주요 국가와 국내 SRF 발전소의 대기배출물질 허용기준을 매우 엄격하게 적용받고 있으며 지난 24일간 발전소 연속 가동 운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발전소의 대기배출물질이 주요 국가와 국내 대기배출물질 허용기준은 물론 강화된 자체기준보다 현저하게 적게 배출됐다고 말했다.

특히 도심지 인근에 위치한 국내 타 SRF 발전소 및 LNG 발전소(나주시 소재)와 비교해도 월등히 낮은 수준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결과는 동 발전소 운영에 따른 환경적 영향이 없다는 점과 발전소 대기배출물질의 법적 및 자체 기준을 철저히 준수한 한난의 노력이 현저히 낮은 대기배출물질 수치라는 결과로서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난은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받고 안전한 발전소 운영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시설점검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난의 관계자는 “나주 SRF 열병합발전소는 대기배출물질 허용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가동되고 있으며 발전소 가동 이후 지난 24일간의 가동실적이 친환경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한난은 안전하고 투명한 발전소 운영으로 시민들의 환경적 우려를 불식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