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인권과 서비스 제공자의 인권감수성’ 하계 학술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다문화 인권과 서비스 제공자의 인권감수성’ 하계 학술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28일 경상국립대학교 인권사회발전연구소(소장 이민규)와 ‘다문화 인권과 서비스 제공자의 인권감수성’을 주제로 한 하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남동발전과 경상대학교 인권사회발전연구소, 인권센터와 체결한 인권분야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행됐으며 초등학생, 수용자, 이주여성, 장애인, 상담전문가, 시설입소 노인 등 다양한 인권주체의 인권이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펼쳐졌다.

또한 남동발전은 ‘공공기관 인권경영 추진현황’ 발표를 통해 회사와 협력기업 직원에 대한 인권보호 노력과 지역사회 인권경영 확산을 위한 동참 노력을 소개하기도 했다.

조영혁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남동발전은 발전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협력회사 직원들의 안전과 인권을 최우선으로 삼고 인권경영 이행에 동참하고 있다”라며 “지역의 기관들과 인권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해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