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은 (사)울산에너지포럼 제3회 이사기관(한국석유공사) 순회 정책간담회를 30일 울산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울산에너지포럼은 에너지경제연구원을 중심으로 울산지역 에너지관련 공공기관과 함께 울산을 에너지산업수도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글로벌 에너지 허브도시 울산’과 ‘9브릿지’전략의 성과 창출, 울산지역 산·학·연·정 협력강화, 에너지 지식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역내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을 목적으로 울산시, 울산상공회의소 등으로부터 추천받은 울산지역 20개 기업체 대표를 모시고 간담회를 진행한다. 

한국석유공사 안범희 신성장사업추진단장은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전환시대, 공사 신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간담회에 참여한 20개 울산지역 업체의 건의·질의·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김동섭 사장을 비롯한 최문규 경영지원본부장, 권오복 석유정보센터장, 안범희 신성장사업추진단장, 최영호 석유동향팀장 등 한국석유공사 관련 임직원들이 답변할 예정이다.

울산에너지포럼의 관계자는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울산지역으로 이전한 에너지관련 공공기관이 지역사회의 중·소기업체와의 상생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에너지관련 산·학·연·정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포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