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상규 린나이 마케팅실 실장(좌)과 김일권 영업본부장이 서비스품질지수에서 7년 연속 1위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상규 린나이 마케팅실 실장(좌)과 김일권 영업본부장이 서비스품질지수에서 7년 연속 1위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린나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정용보일러 A/S조사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개발한 모델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 고객 평가항목 8가지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서비스의 기본 소양인 친절성과 정확성 항목에서 경쟁사와 점수차를 크게 벌리며 고객 접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린나이는 선진화된 직영 A/S시스템을 갖추며 업계 최초로 보일러 전 품목 무상보증기간 연장, 동절기 24시간 특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정책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확인이 필요한 경우 고객과 화상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린나이의 관계자는 “지금도 현장에서 구슬땀 흘리고 있는 서비스 현장 기사님들 덕분에 한국서비스품질지수1위라는 큰 상을 7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주신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린나이는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창조(Creating a healthier way of living)한다는 기업의 비전에 맞춰 아이템 라인업의 다각화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톡, 화상상담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