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그린뉴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에너지공단, 그린뉴딜 일자리 박람회 개최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7.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60여개 중소·중견기업 참여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오는 23일까지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채용 全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니슨, (주)에코인슈텍, (주)세한에너지, (주)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연료전지·ESS·환경 관련 60여개의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게는 이력서 평가, 면접 등 채용 전과정에 AI 시스템을 도입한 ‘채용 한Q솔루션’을 지원한다.

구직자에게는 AI 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며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지난 5월에는 그린뉴딜 핵심분야인 신재생에너지·전기차·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사전 직무교육을 무료로 진행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 현직자가 직접 참여하여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및 직무콘서트를 개막행사로 7일 중계했다.

박람회 참가방법 및 채용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reenjobfai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그린뉴딜 생태계를 구성하는 우수기업들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돼 성공적인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