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배관 준공식 후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시가스배관 준공식 후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익산시 삼기면 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도·농간 격차 없는 에너지 복지 실현이 가능해졌다.

6일 익산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에 걸친 도시가스공급 공사를 마무리하고 삼기면 총 93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전북에너지서비스, 마을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도시가스 공급 사업 준공을 축하했다.

준공식을 준비한 삼기면 이장단은 오랜 숙원사업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노력해준 익산시에 감사하다며 정헌율 익산시장에게 주민들의 마음을 모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그동안 삼기면은 타 면지역에 비해 도심지역과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그동안 도시가스 공급망이 없어 값비싼 에너지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16억원(도비 3억4,000만원, 시비 7억1,000만원, 전북에너지서비스 5억5,000만원)을 투입해 제3산업단지에서 삼기(도마, 검지, 옥실) 지역까지 도시가스 주 공급 배관망 총 4.2km 구간을 대상으로 공사를 진행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매년 기반시설을 확충해 시민들이 청정연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해 함열읍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공사를 준공해 도시가스 공급을 시작했으며, 타 지역에도 주민 의견을 수렴해 도시가스 공급망 구축을 검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